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국내

K리그 카드수집가, 장호익 선수와 페어플레이 팀은?

<유튜브채널 "원생이의 하루">

#1 도입부

 

축구 경기에서 팀이 이기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반칙을 통해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거나 시간을 끌어 경기를 팀 승리에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하는 방법이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경고는 축구 경기의 질을 낮추거나 다툼을 선수들 간의 다툼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경고 누적을 가장 많이 받은 선수와 경고 누적을 적게 받은 팀은 어디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2 K리그 페어플레이 팀

 

K리그 페어플레이팀을 살펴보기 위해, Transfermarkt.com 사이트를 활용하였습니다.

본 사이트는 팀별 옐로우, 레드 등의 카드를 몇 번 받았는지 알려주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우선, 옐로우 카드 1장은 1점, 옐로우 카드 2장은 3점, 레드카드는 5점으로 점수가 매겨집니다.

참고로, 점수가 낮을수록 반칙이 적은 것을 의미합니다.

본 사이트를 통해 살펴본, K리그 페어플레이팀 1위는 전북현대모터스로, 전북현대모터스는 2021시즌 현재까지 옐로우 카드 1장만 받아, 40 포인트로, 가장 적은 반칙을 한 팀입니다.

 

<그림1> 페어플레이 정신이 우수한 팀, 전북 현대 모터스

 

전북현대모터스 다음으로, 페어플레이를 하는 팀은 제주 유나이티드로, 제주 유나이티드는 현재까지 옐로우카드 40장, 옐로우 카드 2장 누적이 1번, 레드카드가 1장으로 포인트가 48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 유나이티드 다음으로는 FC 서울, 광주 FC, 강원 FC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신사답지 못한 플레이를 한 팀은 포항 스틸러스로, 포항 스틸러스의 포인트는 68점이며, 레드카드가 3번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순위 구단이름 포인트(총합)
1위 전북현대모터스 40
2위 제주 유나이티드 48
3위 FC 서울 49
공동 4위 광주 FC 53
공동 4위 강원 FC 53
공동 4위 수원 FC 53
공동 7위 인천 유나이티드 55
공동 7위 대구 FC 55
9위 울산현대 57
10위 수원삼성블루윙즈 60
11위 성남FC 65
12위 포항 스틸러스 68

 

그렇다면, 선수들 사이에서 반칙을 가장 많이하는 선수는 누구일까요?

 

 

#3 K리그 카드수집가

 

K리그의 반칙을 가장 많이하여 카드를 많이 수집한 선수를 살펴보기 위해, Transfermarkt.com 사이트를 활용하였습니다.

본 사이트는 선수 개별로, 몇개의 옐로우 카드, 레드 카드를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를 통해 살펴본, K리그 카드를 가장 많이 받은 선수는 장호익 선수와 신광훈 선수로, 장호익 선수는 옐로우 카드 7장과 옐로우카드 누적 1번으로 10포인트를 받았고, 신광훈 선수는 옐로우카드 5장과 레드카드 1장을 받아, 10포인트를 받았습니다.

 

<그림2> 왼쪽 장호익 선수, 오른쪽 신광훈 선수

장호익, 신광훈 선수 다음으로, 포인트를 가장 많이 받은 선수는 강원 FC의 김영빈 선수로, 김영빈 선수는 옐로우카드 9장을 수집하였습니다.

김영빈 선수 다음으로는 이종성, 박지수, 최성근, 원두재 선수 순으로 나타났다.

사실, 포인트를 많이 받았다는 의미는 반칙을 많이 했다는 것도 포함이 되겠지만, 그 만큼 팀의 승리를 위해 기여했음도 알아주길 바랍니다.

 

순위 선수이름 구단이름 포인트(총합)
공동 1위 장호익 수원삼성블루윙즈 10
공동 1위 신광훈 포항 스틸러스 10
3위 김영빈 강원 FC 9
공동 4위 이종성 성남 FC 8
공동 4위 박지수 수원 FC 8
공동 4위 최성근 수원삼성블루윙즈 8
공동 4위 원두재 울산현대 8
공동 8위 김태환 울산현대 7
공동 8위 권완규 포항스틸러스 7
공동 8위 이용래 대구 FC 7
공동 8위 이진용 대구 FC 7
공동 8위 팔라시오스 포항 스틸러스 7
공동 8위 임채민 강원 FC 7
공동 8위 문치환 인천 유나이티드 7

 

확실히, 포인트를 많이 받은 팀 중에서도, 전북현대가 보이지 않아 얼마나 페어플레이 정신을 갖추고 경기에 임하는지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카드를 많이 수집한 선수들은 게임에서 어떤 반응을 보여줄 수 있을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4 게임 속의 카드수집가는?

 

반칙을 가장 많이 받은 선수들을 게임에서 활용해보기 위해, 피파온라인4를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경고를 받은 선수들 가운데 골키퍼가 없어, 40위에 등재된 수원 FC 골키퍼인 유현 선수를 활용하였습니다.

 

<그림3> 카드수집가 단체사진

경고를 많이 받은 선수들로 구성하였는데, 선수들이 모두 수비수이거나, 수비형 미드필더라 공격자원이 없어 수비형 미드필더를 공격수로 대체하였습니다.

또한 이들을 활용하면 좋은 점은 대한민국 팀컬러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대한민국 카드수집가와 맨유의 대결, 지금 감상하시죠!

 

<그림4> 이용래 선수의 득점
<그림5> 그린우드 선수의 동점골

 

<그림6> 그린우드 선수의 역전골
<그림7> 카드수집가, 장호익의 카드 수집

경기가 60분을 흘러가면서, 선수들이 지치는 것이 확실히 보이고, 수비가 많았지만 수비능력도 시간이 갈수록 떨어지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수집가 답게, 카드를 받아오는 센스까지 갖춘 오늘 경기는 1대2 맨유의 승리로 끝이났습니다.

카드수집가 팀은 수비수들이 많고, 패스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으나, 피지컬이 좋아 선수들이 몸싸움 하나는 좋으니 참고 바랍니다.

혹시 카드수집가 팀을 가고 싶으시다면, 추천해드리진 않습니다.

 

 

세줄요약

1. 페어플레이가 좋은 팀, 전북현대모터스

2. 반칙을 가장 많이 한 선수, 장호익과 신광훈

3. 게임 속에서 반칙 플레이를 많이 한 선수들은 수비수가 많아 BEST11이 아님.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구독!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북의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보세요!

https://www.facebook.com/permalink.php?story_fbid=114965937592614&id=104110668678141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